‘상한가에 웃고 나눔에 행복하고’
상태바
‘상한가에 웃고 나눔에 행복하고’
  • 주은숙 기자
  • 승인 2021.04.14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영테크 장학금 1,000만원 기탁

주식회사 구영테크에서 14일 1,000만원의 장학금을 (재)영천시장학회(이사장 최기문)에 기탁했다.

㈜구영테크(회장 이희화)는 자동차부품 전문생산 업체로 1989년 영천시 북안면 농공단지에 공장을 설립한 이래 꾸준히 성장해, 대구 달성군 국가산업단지 내 본사인 대구공장을 비롯해 해외에도 진출해 미국 앨라배마와 중국 산동성 위해시에 현지 공장을 가동 중인 유망한 중견기업이다.

특히, 지난 1월에는 자동차부품 업계에서 소위 ‘글로벌 수출보증서’로 통하는 현대자동차의 ‘품질 5스타’ 인증을 받아 명실 공히 국가 대표기업으로 성장할 기틀을 다졌다. ‘품질 5스타’ 인증은 현대자동차에서 협력업체에 대한 공신력 있는 품질평가를 위해 2002년에 도입한 제도로 까다로운 기준으로 상위 10% 정도의 업체만 인증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최근에는 현대차 그룹이 미국 조지아공장을 애플카 관련 협력사업 거점으로 삼을 수 있다는 소식이 나오면서 인근에 자사 미국 공장을 보유하며 부품을 납품하고 있는 구영테크 주식이 코스닥 시장에서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21세기 우량 선도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또한, 기업이 성장함에 따라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도 관심을 가져 이번에 1,000만원을 포함해 2003년부터 지금까지 총 3,400만원의 장학기금을 영천시장학회에 기탁했다.

최기문 이사장은 “지역에 기반을 둔 유망한 기업이 세계적 수준으로 성장해 가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고 자랑스럽다”며 “소중한 장학금 기탁에 감사드리며 영천의 우수한 인재들이 국제무대에서 주역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영천시장학회는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