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장애인식개선 포스터·글짓기 공모전 개최
상태바
2021년 장애인식개선 포스터·글짓기 공모전 개최
  • 안애경 기자
  • 승인 2021.04.05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영천시 초·중·고생 대상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홍열)은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확립과 이해를 위해 ‘2021년 장애인식개선 포스터·글짓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 접수기간은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이며, 응모자격은 영천시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장애인식 개선 내용을 담은 순수 창작 포스터(4절)와 글짓기 부문으로 진행된다.

응모방법은 복지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공모전 신청서와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를 작성 후 작품과 함께 복지관 내방 및 우편 접수로 응모가능하다.

장애인식개선 포스터·글짓기 부문별 수상은, 대상(영천시장상), 최우수상(영천교육지원청장상), 우수·장려·입선(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공모전 선정결과와 시상식 일정은 7월 중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복지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박홍열 관장은 “이번 장애인식개선 공모전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따뜻한 봄날이 계속 될 수 있기를 바라며, 모두가 함께하는 세상을 위해 따뜻한 생각과 창의적인 작품이 큰 힘을 발휘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인 차별금지와 사회인식개선을 위해 2010년부터 매년 장애인식개선 포스터·글짓기 공모전을 개최해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차별 없는 평등한 사회 조성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