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명리학(命理學)과 만나는 2021 The(더) 공감 인문학
상태바
4월 명리학(命理學)과 만나는 2021 The(더) 공감 인문학
  • 안애경 기자
  • 승인 2021.03.24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행 기질로 본 내 삶의 길 찾기 특강 4회 운영, 29일부터 모집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명품인문도시를 지향하는 영천시 대표 인문학 프로그램인 ‘The(더) 공감 인문학’을 다음달 7일부터 시작하며 월 4회씩 평생학습관 회의실에서 주제가 있는 인문학 콘서트 형식으로 전문가 초빙 특강을 추진한다.

2018년부터 시작된 후 시민들의 지적 갈증을 풀어주고 인문학적 소양 함양에 기폭제가 되어준 이 프로그램은 올해 첫 번째 테마를 ‘명리(命理), 나의 삶을 밝히다’로 정하고 명리학을 통해 인간 삶의 원리와 조화로운 내 삶의 길을 찾아보기에 도전한다. 이 길 찾기의 친절한 가이드는 장성애 마음샘교육심리연구소장이다.

장성애 마음샘교육심리연구소장
장성애 마음샘교육심리연구소장

그동안 명리학은 미신과 주술적인 이미지로 이해되고 있었으나 현대에 와서 인간을 이해하고 삶의 문제를 찾아가는데 유용한 학문이며, 나를 가장 입체적이고 완벽하게 분석할 수 있는 심리학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도 일간(사주)으로 본 나의 기본 기질과 심리를 통해 숨겨진 내 재능을 발견하고 오행의 고립과 과다로 본 건강 지키기로 행복한 삶의 실천 방향을 넓히려고 한다.

최기문 시장은 “The(더) 공감 인문학 특강은 인간이란 존재의 특성을 이해하고 우리 자신에 대해 더 알아가는 배움 마당으로, 코로나 시대에 보다 더 넓고 깊은 시각으로 나와 주변, 사회를 바라볼 수 있는 시각을 키우는 인문학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라고 밝혔다.

4월 수강신청은 이달 29일부터 내달 2일까지로 19세 이상 영천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모집 인원은 40명으로 수강료는 5,000원이다. 인터넷 선착순 접수이며 자세한 사항은 영천시 평생학습관(339-776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