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릉부릉, 영천시 기업역량개발사업 레벨↑시동
상태바
부릉부릉, 영천시 기업역량개발사업 레벨↑시동
  • 홍목흠 기자
  • 승인 2021.03.19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부설연구소 역량강화사업으로 포스트코로나 대비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부설연구소나 연구기관을 보유하고 있는 지역 소재 기업을 대상으로 ‘영천시 기업부설연구소 R&D 레벨업 사업’ (이하 R&D 레벨업 사업)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R&D 레벨업 사업은 미래자동차, 4차산업, 탄소소재 등 고부가가치 업종으로 전환하기 위한 기업 연구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영천시와 연구원, 대학이 기술네트워크를 구축해 기업의 연구 과제를 발굴해 국책사업에 공동 참여하거나 기업의 애로기술 해결방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올해는 자동차분과, 디지털분과, 섬유분과, 식품분과 등 유사업종을 분과단위로 세분화 구축해 업종에 맞는 기술컨설팅, 기업기술애로지원, 국책사업공동대응, 세미나 등을 통해 기술정보를 공유하는 등 지역 내 연구기업들의 역량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R&D 레벨업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다음달 16일까지 경북자동차임베디드연구원에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경북자동차임베디드연구원(www.givet.re.kr)에서 확인할 수 있고, 경북자동차임베디드연구원 기업지원부(054-339-0054)나 영천시 기업유치과(054-330-6717)로 문의하면 된다.

최기문 시장은 “새로운 4차 산업혁명에 접어든 현대사회에서 기업은 기술개발을 통한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시에서는 산·학·연 혁신주체들이 상생협력해 기술력을 갖춘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통해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