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을 통해 성장하는 영천인재!’
상태바
‘나눔을 통해 성장하는 영천인재!’
  • 주은숙 기자
  • 승인 2021.03.19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고농업협동조합 500만원, 영천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150만원
한국자유총연맹 영천시지회 여성회 100만원

18일 임고농업협동조합에서 500만원, 영천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에서 150만원, 한국자유총연맹 영천시지회 여성회에서 100만원의 장학금을 (재)영천시장학회(이사장 최기문)에 기탁했다.

임고농업협동조합(조합장 최용수)은 지역농산물 유통 판매, 영농자재 무상지원, 농가자금 지원 등을 통해 농가소득 증대에 앞장서면서 농업인들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하고 있다. 지역발전을 위한 사회공헌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이번에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기금 500만원을 기탁해 2011년부터 꾸준히 이어온 장학금 기탁이 현재까지 3,200만원에 이른다.

최용수 조합장은 “농업인의 발전을 위해서는 지역이 발전해야 하고, 지역발전을 위해서는 우수한 인재양성이 반드시 필요하기에 항상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조합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저희 임고농협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영천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회장 김범수)는 관내 유치원, 초‧중‧고, 특수 및 각종 학교 운영위원장들로 구성되어 학교운영과 교육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집행하지 못한 협의회 경비를 영천시장학회에 장학기금으로 내도록 결정하고 이번에 150만원을 기탁해 영천의 교육을 위한 관심과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김범수 회장은 “교육을 위한 노력은 아무리 해도 항상 부족한 것 같은데 지난해에는 코로나19로 그마저도 제대로 하지 못했다”며 “교육발전과 인재육성은 잠시도 멈출 수 없어 영천시장학회의 장학사업에 작으나마 보탬이 되고자 회원들의 뜻을 모아 기탁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자유총연맹 영천시지회 여성회(회장 최미혜)는 5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릴레이 자원봉사 활동인 ‘나눔의 파발마 운동’을 비롯해 자율방범활동 봉사인 ‘포순이 캠페인’, 수능을 앞둔 고3 수험생을 위한 격려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2011년부터 시작한 장학금 기탁은 이번에 100만원을 포함해 지금까지 총 800만원에 이른다.

최미혜 회장은 “지역의 학생들이 장학혜택을 통해 봉사와 나눔의 미덕을 아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주기를 바란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최기문 이사장은 “영천교육발전을 위한 간절한 마음으로 장학기금을 기탁해 주시는 모든 분들의 뜻을 잘 받들어 보다 내실 있는 장학사업을 통해 지역인재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