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 청년예술가 양성 주목!
상태바
영천 청년예술가 양성 주목!
  • 이원석 기자
  • 승인 2021.03.16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별별청년 문화 아카데미 함께 해요! 16일 개강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16일 문화특화조성사업 일환으로 지역문화 인력양성을 위한 ‘별별청년 문화 아카데미’를 문화공감센터에서 개강했다.

별별청년 문화 아카데미는 지역 인문자원과 도시 커뮤니티에 관심을 갖고 활동하고자 하는 청년층과 문화 관련 전공자, 예비활동가를 대상으로 지역기획자 발굴 및 양성하는 과정으로, 이날 행사에는 문화예술 청년동아리 지원사업 참여자와 다수의 일반 참여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아카데미 첫 행사로 참석자들을 위한 간단한 오리엔테이션을 갖고 혁신기업 로모 박주로 대표의 ‘문화도시와 청년’ 주제 강의도 펼쳐졌다.

다음달까지 4회에 걸쳐 진행될 아카데미 주요 주제는 ▲문화도시와 청년, ▲도시와 지역문화, ▲도시문화기획자의 가치와 역할, ▲지역 청년활동가와 함께하는 현장탐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문화기획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나, 당분간 코로나19로 참석인원 30명 내외로 제한된다.

신청방법은 문화공감센터(054-338-8758)로 전화 접수하며, 자세한 사항은 영천시 홈페이지 또는 시 SNS를 참고하면 된다.

영천시는 문화특화사업의 또 다른 일환으로 이달 중으로 ‘별별신중장년 동아리 지원사업’도 공모할 계획이다.

최기문 시장은 “코로나19로 문화예술 활동이 많이 위축되어 있으나, 이런 소규모 동아리 활동들이 우리시에 다시금 활기를 불어넣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며, 우리시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