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청소년문화의집, 지난달 18일 재개관 후 활발한 운영 중
상태바
영천시 청소년문화의집, 지난달 18일 재개관 후 활발한 운영 중
  • 주은숙 기자
  • 승인 2021.03.10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전한 여가문화를 즐기는 청소년들의 소통의 장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활동 중심 공간인 영천시 청소년문화의집이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로 완화되면서 지난달 18일 재개관 후 활발한 운영을 하고 있다.

2017년 1월 중앙동에서 개관한 청소년문화의집은 9세~24세의 청소년이 이용하고 주요 시설은 자기계발실, 동아리활동실, 휴카페, 정보검색대, 다목적홀이 갖춰져 있다. 또한 야외 시설로 인공암벽장, 배드민턴장, 쉼터 등 청소년들이 마음껏 즐기는 다양한 공간들로 구성되어 있다.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주말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주 월요일 휴관이며, 현재는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해 시설 이용 정원 50%로 제한하고 있다.

지난 휴관 기간 동안 시설을 이용했던 청소년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활동 공간 분리 및 재배치 등 청소년들의 안전과 효율성을 도모하고, 이용자 중심의 맞춤형 공간으로 새롭게 조성했다.

청소년들의 희망찬 꿈과 미래를 지원하기 위한 가족, 건강, 방학, 주말 주제의 취미·특기 프로그램과 진로체험, 봉사활동 등 청소년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특히 건강 프로그램 중 자세교정·성장 필라테스는 매년 높은 만족도와 적극적인 참여를 하고 있다.

김지숙 가족행복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제한된 일상생활로 위축된 청소년들에게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쉼터의 역할과, 청소년들의 건전 여가문화를 조성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구심체가 되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