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하기 좋은 도시 영천, 살기도 좋아요!”
상태바
“기업하기 좋은 도시 영천, 살기도 좋아요!”
  • 강춘호 기자
  • 승인 2021.02.25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 기업유치과, 11만 인구 달성 위한 영천주소 갖기 캠페인 실시

영천시(시장 최기문) 기업유치과는 25일 영천 남부동에 위치한 도남농공단지 내 영천시시설관리사업소 앞 사거리에서 ‘영천 인구 11만 달성’을 위한 영천 주소갖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기업유치과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아침 출근시간에 맞춰 타지역에서 영천첨단부품소재산업지구 및 농공단지로 출근하는 기업체 직원을 대상으로 주소 이전 시 받을 수 있는 혜택 등을 홍보해 전입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재 기업유치과는 영천시 기업과 근로자들을 위한 전입 시책을 마련해 인구늘리기에 앞장서고 있다. 먼저, 전입 시책의 일환으로 ‘중소기업 임차비 지원사업’을 실시하여 기업 근로자당 월세의 90%(최대 30만원)까지 지원하고 있으며, ‘중소기업 운전자금’ 지역인력채용 우수기업(인구늘리기 참여기업)의 경우 우대업체로 선정되어 융자한도 최대 6억원까지 대출이자 일부(3%)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기업 지원을 통한 전입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그 외에도 영천시는 전입지원금, 출산양육지원금, 인구늘리기 시책 지원금 등 전입 시에 다양한 전입‧출산 지원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영천시 관계자는 “영천시는 전입학생, 직업군인, 유공자, 신혼부부 등 대상을 막론하고 전입하는 분들에게 다양한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영천시민을 직원으로 채용한 기업체들에 대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려고 한다”라며 “영천 시민이 되셔서 우수한 정주여건과 다양한 혜택을 누리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