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를 키우는 아름다운 기부’
상태바
‘인재를 키우는 아름다운 기부’
  • 이원석 기자
  • 승인 2020.12.02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내동 주춘연 씨 (재)영천시장학회에 100만원 기탁

문내동 주춘연 씨가 1일 100만원의 장학금을 (재)영천시장학회(이사장 최기문)에 기탁했다.

주춘연 씨는 최무선과학관에서 과학해설사로 일하며 방문객들에게 관람안내 및 전시해설 등을 통해 영천이 낳은 위대한 과학자인 최무선 장군의 업적을 기리고, 특히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기초과학을 쉽게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학습의 장을 제공하며 가족단위의 문화콘텐츠 형성에 이바지하고 있다.

주 씨는 어릴 때부터 하고자 하는 바가 있어 배움에 생각이 많았으나 형편이 여의치 않아 꿈을 펴지 못해 늘 아쉬움을 갖고 있어, 경제적으로 어려운 환경에 있는 학생들을 볼 때마다 어떻게든 돕고 싶다는 마음이 있었지만 선뜻 기회가 나지 않던 차에 장학금 기탁에 관한 기사를 보고 용기를 내어 장학회를 찾게 되었다고 한다.

주춘연 씨는 “비록 저는 꿈을 이루진 못했지만 저의 작은 나눔이 어린 학생들의 희망찬 꿈을 키워가는 밑거름이 되기를 간절히 기원한다”며 소감을 전했다.

최기문 이사장은 “영천의 희망은 이렇듯 순수하고 따뜻한 마음을 가진 분들로부터 나온다”며, “지역의 인재들이 꿈을 펼치며 힘껏 날아오를 수 있도록 아름다운 기부를 실천해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소중한 뜻을 귀하게 받아 살기 좋고 교육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