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과 열정의 삶, 취업희망 여성들을 깨우다!
상태바
도전과 열정의 삶, 취업희망 여성들을 깨우다!
  • 주은숙 기자
  • 승인 2020.11.25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 취업희망여성을 위한 JOB 토크콘서트 열어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24일 영천시 평생학습관 우석홀에서 경력단절 및 취업희망 여성 50여명을 대상으로 ‘내가 사랑하는 도전과 열정’ 이라는 주제로 JOB 토크콘서트를 진행했다.

평생학습관 내 영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주최한 JOB 토크콘서트 행사에는 개그우먼 조혜련 씨가 강사로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1부 강연에서는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의 삶을 살아온 자신의 이야기를 진심어린 목소리로 풀어내 오랜 구직활동으로 지친 참석자들의 마음을 어루만졌다.

쪽지를 통해 이루어진 2부 질의응답 시간에는 구직자들의 다양한 질문에 대해 유머러스하면서도 현실적인 조언을 전해 경력단절여성과 취업희망여성들의 동기 부여를 위한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시는 이번 행사가 올해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인해 구직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들에게 도전과 열정의 가치를 다시 일깨워 새롭게 도약하고 발전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했다.

최경희 영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장은 “코로나19가 확산되고 날씨도 매서워져 더욱 움츠러들기 쉬운 시기이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도전과 열정의 메시지는 언제나 우리를 설레게 하고 가슴을 뜨겁게 만든다. 도전을 멈추지 않을 구직자분들을 위한 든든한 버팀목이 되기 위해 영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앞으로도 진심을 담은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이번 행사를 위해 별도의 방역대책을 수립하고 참석인원을 100명에서 50명으로 축소했으며 참석자 지역 제한, KF-94 마스크 의무 착용, 전문소독업체 방역소독 실시 등 철저한 사전 방역작업을 병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