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이웃을 찾아주세요! 화산면이 함께 합니다
상태바
어려운 이웃을 찾아주세요! 화산면이 함께 합니다
  • 이원석 기자
  • 승인 2020.11.23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 화산면,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집중발굴기간 운영

영천시 화산면(면장 고유철)은 2021년 2월 말까지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집중 발굴 및 지원을 위해 집중발굴기간을 운영한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코로나19의 장기화 및 저소득계층에게 더욱 혹독한 겨울을 대비해 화산면 맞춤형복지팀과 마을이장 등 복지에 관심 있는 면민을 중심으로 구성 된 55명의 화산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20명의 민간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겨울철 복지사각지대의 선제적 발굴을 위한 민·관 협력의 인적안전망이 되어 집중발굴기간동안 그 역할에 만전을 다할 계획이다.

화산면지역사회협의체 및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현장밀착형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맞춤형복지팀의 복지사각지대 발굴 전산시스템을 통한 민관 협력의 촘촘한 복지 발굴 시스템을 통해 발굴된 대상자는 기초수급 신청 등 공적서비스지원 및 긴급생계비지원, 화산면 통합사례관리자 선정 등의 각 가구별 맞춤서비스를 연계, 지원하여 복지욕구를 해소한다.

화산면에서는 노인돌봄관리사 및 명예사회복지공무원들을 대상으로 복지서비스 지원제도 안내문을 배포해 위기가정을 적극 발굴하는 인적안전망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고유철 화산면장은 “정부의 긴급생계비 지원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위기가정이 증가하고 특히나 겨울철은 저소득계층에게는 더욱 힘든 계절이니 민관이 협력해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만전을 기하며 정보부족으로 극단적 선택을 하는 경우가 없도록 지원 제도 등의 홍보를 철저히 할 것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