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저출생극복위원회 회의 개최
상태바
영천시, 저출생극복위원회 회의 개최
  • 안애경 기자
  • 승인 2020.11.19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구절벽 시대, 영천시 주민 만족도 높은 인구정책 마련에 역량 모아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19일 동의참누리원 영천한의마을 세미나실에서 저출생 고령화에 따른 인구정책 방향과 지역 여건에 맞는 대응책을 모색하기 위해 영천시 저출생극복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영천시 인구정책 기본계획 용역결과 및 2021 인구정책과 주요업무계획, 인구시책 주요내용을 공유한 후 저출생 극복 대책 및 인구정책에 대한 다각적인 의견을 수렴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영천시 저출생극복위원회’는 김호섭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해 23명의 위원으로 구성되며 △출산・양육 등 가족 친화적인 사회 환경 조성 △인구증가 시책과 관련한 지원에 관한 사항 △인구정책사업의 수립・시행 등 영천시 인구정책 주요사항에 대한 심의 등의 역할을 한다.

영천시는 임신・출산・전입 지원 시책추진 등 지방소멸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 중이다. 그 결과 작년 도내 합계출산율 1위를 차지하고 지난 3개월간 경북도내 유일하게 인구증가세를 유지중이다.

김호섭 부시장은 “교육・취업을 위한 청년 인구 유출이 심각하며 작년 11월부터 사상 처음 우리나라 인구가 자연 감소되는 등 향후 인구전망이 어두운 현실이다”며, “위원들의 의견을 반영해 실효성 있는 인구 정책을 발굴하고 앞으로 모든 세대의 시민이 행복한 영천이 될 수 있도록 시민 중심의 인구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천시에는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저출생 극복 사회분위기 조성의 일환으로 지난 9월 분만가능한 산부인과 ‘영천제이병원’이 개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