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은초병설유치원 “알록 달록 예쁘게 물들여요”
상태바
포은초병설유치원 “알록 달록 예쁘게 물들여요”
  • 박효순 기자
  • 승인 2020.11.19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통염색학교와 함께하는 천연염색 놀이 체험

포은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이찬우)은 18일 고리 스카프 천연염색 체험을 실시했다.

영천시 화남면 신선로에 위치하고 있는 한국전통염색학교인 천연염색 체험공방에서 천연염색 전문가 선생님들을 초빙해 오전 10시부터 사랑반, 기쁨반, 지혜반, 나눔반이 함께 염색체험 활동에 참여하게 되었다.

유아들은 편한 복장으로 앞치마를 입고 비닐장갑을 낀 후, 유치원 놀이실로 이동했다. 먼저, 천연염색 과정과 방법에 대한 영상을 보며 설명을 듣고 재료들을 탐색해본 후, 고리 스카프로 변신될 염색 천을 핑크빛이 가득 한 염색물과 함께 지퍼백에 넣어 조물조물 문지르고 이리저리 흔들어보며 염색과정을 직접 보고 느껴보았다.

염색되는 과정을 관찰하면서 “염색물 색깔이 예뻐요, 근데 염색물이 좀 뜨겁다는 게 새로워요”, “예쁘게 염색해서 우리엄마 선물로 주면 좋아할 것 같아요”, “천이 염색되게 하려고 계속 흔들고 주무르는 게 생각보다 힘든 것 같아요” 라며 친구들과 함께 염색되는 과정을 즐기면서 도란도란 이야기꽃을 피웠다.

이번 천연염색 활동을 유아들과 함께 체험해봄으로써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여러 재료로 만든 염색약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색다른 예술적 놀이 활동을 경험해볼 수 있었고, 우리나라의 전통예술문화에도 더욱 친숙해지는 기회가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