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만희 의원, 국민의힘 2020 국정감사 베스트리더상 수상
상태바
이만희 의원, 국민의힘 2020 국정감사 베스트리더상 수상
  • 홍목흠 기자
  • 승인 2020.11.10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0대 국회에 이어 5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이만희 국회의원(영천·청도)이 3일 국민의힘이 선정한 ‘2020 국정감사 베스트리더상’을 수상했다.

이 상을 수여한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는 “매사 솔선수범해 국가발전을 위해 맡은바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모범적인 리더십으로 잘못된 정부의 정책을 바로 잡기 위해 노력한 공로로 이 상을 치하한다.”고 밝혔다.

이만희 의원은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에서 간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국민의힘을 비롯해 국민의힘의 전신인 새누리당, 자유한국당, 미래통합당 등 당이 선정한 우수국회의원 5연패를 달성해 실력과 성실함을 인정받았다.

이번 국정감사에서는 ▲NH투자증권의 옵티머스자산운영사 펀드 상품 판매 청탁 의혹 ▲해수부 공무원 북한 피살 및 월북 의혹 ▲정부의 농업예산 홀대 ▲불합리한 농작물 재해보험 ▲산사태로 부각된 산지태양광의 안전성 ▲해상풍력발전의 무분별한 추진 등 피감기관에 대해 다양한 문제점 지적하고 개선방안을 제시하며 날카로운 감사를 펼쳤다.

이만희 의원은 “항상 지역발전과 국민의 삶 증진을 위해 뛰는 것이 국회의원으로서 해야 할 가장 큰 역할이라 생각하며 성실하게 의정활동에 임했을 뿐인데 이러한 상까지 주셔서 오히려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무엇보다도 현장을 중요시하고 민심을 받드는 의정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