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가 백신으로 만 62세 이상 확대 추진
상태바
4가 백신으로 만 62세 이상 확대 추진
  • 박효순 기자
  • 승인 2020.10.22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 보건소서 어르신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보건소에서 관내 48개 위탁의료기관과 보건소 및 보건지소에서 만 62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을 4가 백신으로 실시한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이는 2020년 가을과 겨울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인플루엔자(독감)가 동시에 유행하는 ‘트윈데믹’(트위+팬데믹)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함이다.

올해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차단을 위해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은 1일 예진의사 한명 당 100명으로 제한해 시행된다. 접종기관 방문 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며 예방접종 시에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사람 간 1m 이상을 유지하고 손 소독 등 개인위생 이용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예방접종은 주민등록상 주소지와 상관없이 전국 지정 위탁의료기관과 보건소 어디에서나 접종을 받을 수 있으며 관내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지정 위탁의료기관은 영천시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예방접종 후 국소반응은 접종부위 통증, 발적은 대부분 1~2일 후 사라지며 전신반응으로 발열, 무력감, 근육통, 두통 등은 접종 후 6~12시간 후 발생하여 1~2일 간 지속된다.

중증이상반응으로 호흡곤란, 전신두드러기, 가려움증, 혀의 부종, 저혈압 등의 증상이 있을 시 즉시 보건소 예방접종실(054-339-7781)로 연락하고 병·의원을 방문해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한다.

최수영 보건소장은 “인플루엔자 유행이 주로 11월에 시작되고 접종 2주후부터 예방효과가 나타나는 것을 고려해 접종기간 내에 접종을 완료해 줄 것을 권장한다”고 전했다.

보건소는 방문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따뜻한 우엉차와 둥굴레차를 준비해 제공하고 있으며 예방접종 기간은 12월 31일까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