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만희 의원,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 분야 예산안 간담회 개최
상태바
이만희 의원,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 분야 예산안 간담회 개최
  • 안애경 기자
  • 승인 2020.10.20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도 예산안 논의, 농업예산 증액 요청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이하 농해수위) 예산결산심사소위원회 위원장인 이만희 국회의원(국민의힘 간사, 영천·청도)은 19일 국회에서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 분야 예산안 간담회’를 열고 2021년도 예산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만희 의원을 비롯한 농해수위 예산결산심사소위원회 위원(국민의힘 이만희 간사, 권선동 위원, 김선교 위원 / 더불어민주당 서삼석 간사, 어기구 위원, 이원택 위원), 기획재정부 안도걸 예산실장, 농식품부 김종훈 기조실장, 해수부, 박중영 기조실장 등이 참석했다.

회의에 참석한 예산결산심사소위원들은 코로나19 사태 이후, 식량안보가 전세계적인 현안으로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농업홀대는 우리 국민의 생존을 위협하는 중대한 문제로 다가올 수 있다고 지적하며, 농업예산 증액을 한결같이 요청했다.

예산결산심사소위원회 위원장인 이만희 의원은 이날 간담회에서 농민들의 삶을 지켜주는 농작물 재해보험, 공익형 직불제, 농업 SOC 예산 확대의 필요성을 역설하며, “국회 예산 심의 과정에서 농업예산은 최소한 국가예산 대비 3% 수준(정부안 대비 약 1조원 증액)을 유지할 수 있도록 기재부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 고 밝혔고, 이에 대해 기획재정부 안도걸 예산실장은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한편, 농해수위에서 기재부 등 예산실무부처와 함께 예산 간담회를 갖는 것은 처음으로 알려져 있으며, 많은 농어민 관련 단체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