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2020 인구주택총조사 조사요원 교육 실시
상태바
영천시, 2020 인구주택총조사 조사요원 교육 실시
  • 안애경 기자
  • 승인 2020.10.12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일의 변화는 당신의 이야기로부터, 국민대표로 말해주세요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2020년 인구주택총조사의 조사요원 교육을 지난 12일부터 오는 13일까지 체육시설사업소 청소련 수련관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2020 인구주택총조사는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실시한다.

5년마다 실시되는 인구주택총조사는 우리나라의 인구, 가구, 주택 구조와 특성을 파악하기 위한 범국가적인 조사로 그 결과가 주거종합계획 등 국가 주요 정책 수립에 활용되며 국민의 삶을 반영하고 있다.

올해는 기존 종이조사표 대신 태블릿PC를 이용한 전면적인 전자조사로 실시되어 조사의 효율성 및 정확성을 높일 예정이다. 또한 ‘활동 제약 돌봄’, ‘마시는 물’, ‘1인 가구 사유’, ‘반려동물’ 등의 항목을 추가해 사회·경제 변화에 따른 정책 수요를 반영하고자 했다.

시는 본격적인 조사에 앞서 성공적인 2020 인구주택총조사를 위해 관리요원 및 조사원 97명을 대상으로 조사지침 및 요령, 안전수칙, 현장조사 요령 등 조사 전반에 관한 교육을 진행했으며, 교육은 실내집회 인원 50인 이하 제한에 따라 13일까지 인원을 나누어서 실시할 예정이다.

최기문 시장은 “국가정책 발전에 기여하는 일이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 조사원과 응답자 모두 안전한 조사가 되기를 바란다”며, “조사 참여는 국가가 변화된 사회를 읽고 국민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일이니 주변 이웃에게도 많은 홍보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2020 인구주택총조사는 10월 15일부터 31일까지 사전조사 기간에 인터넷, 모바일, 전화 등 비대면 채널을 통해서도 조사에 참여할 수 있고, 11월 1일부터 18일까지는 사전조사에 참여하지 않은 가구를 대상으로 조사원들의 방문조사가 진행되지만 응답자가 희망할 경우 비대면으로 조사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