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면역력 향상 위한 마음백신키트 전달
상태바
마음면역력 향상 위한 마음백신키트 전달
  • 주은숙 기자
  • 승인 2020.10.07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10월 정신건강의 날 맞아

영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장 박완주는 10월 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코로나 블루로 지친 영천지역주민의 마음 면역력 향상을 위해 3차에 걸쳐 마음백신키트 전달 행사를 진행한다.

마음백신키트는 9월 11일~22일까지 1차, 9월 25일~10월 06일까지 2차, 10월 9일~10월 20일까지 3차 신청 접수를 받을 예정이며, 각 차수별 50명씩 총 150명에게 키트를 제공한다. 코로나 재확산 방지를 위해 키트 전달은 drive-through 시스템을 통해 이루어지며, QR코드를 이용해 온라인으로 우울과 스트레스 검사를 진행하면 마음백신키트 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마음백신키트 전달과 동시에 온라인으로 우울 및 스트레스 검사도 함께 제공하여 정신건강관리가 필요하지만 시간적·물리적 요인으로 방문이 어려운 지역주민들에게 정신건강서비스에 대한 접근성 향상과, 정신건강위험군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측면을 가진다. 이와 동시에 마음백신키트를 전달받은 영천시민의 행복지수도 높일 수 있어 1석 3조의 효과를 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완주 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지역주민의 마음건강을 위해 전 연령을 아우를 수 있는 정신건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고, 최수영 영천시 보건소장은 ”최근 코로나 블루로 인한 문제가 대두되고 있음에 따라 사회적 상황에 맞는 다양한 정신건강사업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