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영천과일온라인축제, 새로운 도전에 호평
상태바
제19회 영천과일온라인축제, 새로운 도전에 호평
  • 안애경 기자
  • 승인 2020.10.05 2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과일온라인축제 새로운 시도, 새로운 홍보 전략
온라인 판매를 통한 과일의 고장 영천 홍보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제19회 영천과일축제를 경북 농특산물쇼핑몰인 ‘사이소’와 영천시 온라인쇼핑몰 ‘별빛촌장터’와 연계해 지난달 15일부터 30일까지 비대면 온라인축제를 실시했다.

코로나19로 축제 개최가 어려운 상황에서 영천과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축제의 연속성을 위해 비대면 온라인축제로 개최했으며, 새로운 시도로 좋은 방향 제시와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줬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영천시는 농협 공선회를 통해 최상의 품질의 상품을 제시해 품질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했으며, 대구혁신도시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영천과일 단골 만들기 이벤트 진행, 과일축제 홍보용 유튜브 제작, 맘카페 이벤트 등의 홍보 전략을 펴서 약 1억 3천만원의 판매실적을 올렸다.

또한, 과일축제 기간 중 대도시 유통업체를 중심으로 MBA, 거봉포도행사를 진행해 롯데마트 9월 19일부터 20일, 농협 울산유통센터 9월 16일부터 22일까지 실시한 행사로 약 13억의 판매실적을 올렸으며 10월에는 대도시 홍보행사를 본격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이인희 영천과일축제추진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축제로의 변경으로 짧은 시간이지만, 영천과일축제가 전국적인 축제로의 발돋움할 수 있다는 희망과 새로운 방향모색의 기회가 되었다”고 밝혔다.

최기문 시장은 “영천과일의 브랜드 가치를 증대해 품질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영천의 과수농가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