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맞이 ‘클린&안심 방역’ 캠페인 실시
상태바
추석맞이 ‘클린&안심 방역’ 캠페인 실시
  • 홍목흠 기자
  • 승인 2020.09.26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공설시장, 영천역 및 버스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 방역 실시
깨끗하고 안전한 추석 명절 분위기 조성 및 지역경제 활성화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25일 추석을 맞아 코로나19 청정지역 영천을 지키며 안전한 명절 분위기 조성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석맞이 클린&안심 방역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서 최기문 시장은 하대성 경북도 경제부지사, 이만희 국회의원, 조영제 시의회의장, 이춘우·박영환·윤승오 도의원, 영천시 새마을회·상인회 등 30여명과 함께 영천버스터미널, 영천역, 영천공설시장을 방문해 방역 및 장보기를 실시했다.

먼저, 영천버스터미널을 방문해 내부를 방역하고, 손님을 기다리는 개인택시의 방역을 실시했다. 또한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택시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다음으로, 영천역을 방문해 역사 주변 청소 및 방역, 환경정비를 실시하고 감염병 예방을 위해 승객들을 대상으로 마스크를 배부했다.

마지막으로, 영천공설시장에서는 전국 최초로 전통시장에 도입된 ‘워크스루 방역시스템’을 시연하고, 방역활동 종료 후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삼삼오오 소규모 인원으로 분산해 전통시장 장보기를 실시했다.

최기문 시장은 “코로나19 방역과 경제 활성화는 함께 가야 한다”고 강조하며, “시장을 방문하는 손님들의 안전을 위해 영천공설시장에 열화상 카메라 및 방역시스템을 도입했다”고 전하고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수칙을 지키면서 안심하고 전통시장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