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Wee센터, 초등 Wee클래스 합동컨설팅 실시
상태바
영천Wee센터, 초등 Wee클래스 합동컨설팅 실시
  • 박효순 기자
  • 승인 2020.09.18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Wee클래스 담당자 대상, 운영 활성화 도모

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양재영) Wee센터는 15일 영천중앙초등학교에서 관내 초등학교 Wee클래스 담당자를 대상으로 ‘초등 Wee클래스 합동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합동 컨설팅은 Wee클래스 운영 활성화를 위해 각 학교에서 진행하고 있는 ‘우리학교 특색 상담 프로그램’을 발표하고 다양한 체험기관, 강사 등에 대해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인해 단체 활동을 지양하는 학교상황 속에서 내실 있는 Wee클래스를 운영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합동 컨설팅은 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중학교, 고등학교로 나누어 학교 급별에 맞춘 맞춤형 컨설팅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컨설팅에 참여한 선생님은 “초등학교라는 같은 학교 급 선생님들과 함께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가 되어 매우 유익했고 학교마다 특색 있는 상담프로그램을 공유한 것이 큰 도움이 되었다. 따라서 우리 학교 학생들과의 상담에서도 실시하면 좋은 상담 성과를 기대할 수 있을 듯하다.”는 소감을 밝혔다.

박명호 Wee센터장은 “이번 합동 컨설팅을 통해 관내 초등학교 Wee클래스의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Wee센터와의 안전망 체계를 구축해 위기 학생에 대한 적극적인 상담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