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교육을 위해 선생님들이 노력해요”
상태바
“미래교육을 위해 선생님들이 노력해요”
  • 박효순 기자
  • 승인 2020.09.17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W기반 미래교육역량 강화 심화 직무연수 강의 참여

영천중앙초등학교 이수환 교사가 SW기반 미래교육역량 강화 심화 직무연수 강사로 참여했다.

대구창의융합교육원에서는 4차 산업시대에 필요한 AI, IoT, 유니티 등 SW교육 지도 역량 강화를 통한 교수·학습 방법의 개선을 위하여 SW기반 미래교육역량 강화 심화 직무(집합)연수를 실시했다. 이 교사는 대구의 초·중등교사를 대상으로 초보자를 위한 유니티 GUI 프로그램 만들기 연수를 진행했다.

SW기반 미래교육역량 강화 심화 직무(집합)연수는 12, 19일 양일간에 걸쳐 15시간의 실습형 연수로 진행된다. 총 4개의 과정 10명의 강사가 이 프로그램에 참여했고, 57명의 초·중등교사가 참여했다. 코로나19 사태에도 불구하고 전 과정에서 정원을 가득 채우는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

이 교사의 연수는 유니티를 활용해 컴퓨터와 안드로이드 휴대폰에서 구동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으로 진행했다. 첫번째 날은 유니티의 장점 및 설치방법과 오브젝트와 컴포넌트의 개념을 설명한 뒤에 3개의 프로젝트를 통해 버튼을 만들어 이미지를 변경하고 배열을 활용해 자료를 효과적으로 처리하는 방법을 안내하고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두 번째 날은 파일처리와 로그인 화면 및 외부 라이브러리를 활용하는 방법을 배우고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러한 행사를 통해 현장 선생님에게 실제적인 연수를 제공하고, 소프트웨어 개발 인력이 많아져 서로 정보를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