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를 배려하며 함께 살아가는 행복한 세상’
상태바
‘서로를 배려하며 함께 살아가는 행복한 세상’
  • 안애경 기자
  • 승인 2020.08.28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천초병설유치원 국립재활원 강사 방문 장애발생예방교육 실시

평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정기원)에서는 28일 국립재활원 이은주 강사를 초빙해 교직원 및 유치원아 장애발생예방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오전 9시 50분부터 영어체험실에서 초등학교 저학년들과 함께 실시했으며 내용은 장애발생예방 및 장애인식개선에 관련된 내용이다.

이날 교육은 ‘우리 모두 소중해요’라는 주제로 우리 몸을 소중히 지키는 방법 알아보기, 장애가 발생하는 이유 알아보기, 우리몸을 보호해주는 보호장구나 안전장비 착용하기, 마지막으로 장애발생 예방 5계명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강사가 어린 시절 성장과정 사진을 직접 보여주며 이야기를 시작했고 교통사고로 인해 장애를 가지게 되어 힘든 시간을 거쳤지만 지금은 여러 가지 활동에도 참여하고 행복하게 생활하고 있다는 체험담을 말했다.

길을 건널 때 무단횡단 하지 않기, 차를 탈 때는 반드시 안전벨트 매기, 위험한 놀이를 하지 말기, 수영장이나 계곡에서 다이빙을 하지 않기, 놀이를 할 때 안전장비 착용하기 장애예방 5계명도 함께 알아보았다. 마지막으로 몸이 불편한 친구를 도와주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고 강사의 휠체어도 유치원 원아가 직접 밀어드려 보았다.

이번 교육을 통해 세상 사람들 모두 소중한 사람이라는 것과 장애인을 대하는 태도, 장애인은 다른 사람이 아니라 우리와 함께 살아가는 이웃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기억하게 되는 유익한 시간이었던 것 같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