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로 선정 명예로운 현판식 가져
상태바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로 선정 명예로운 현판식 가져
  • 홍목흠 기자
  • 승인 2020.08.11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경면 청정1리, 산림청 주관 실시

영천시 고경면(면장 신해근)은 11일 산림청 주관으로 실시한 올해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로 청정1리가 선정되어 신해근 고경면장, 최상철 청정1리 이장을 비롯한 주민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회관에서 현판식을 가졌다.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은 산림청 주관으로 전국에서 산림보호와 산불예방에 모범을 보인 마을을 선정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도내 5,200여 개 마을 가운데 60개의 우수마을이 선정됐고, 영천시에서는 5개 마을 선정, 그 중 고경면 청정1리가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청정1리는 이장을 비롯한 마을주민들 모두 농산물 폐기물과 논밭두렁 소각 행위를 근절하는 등 적극적으로 산불예방 및 감시활동을 자발적으로 실천한 결과 올해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았다.

최상철 청정1리 이장은 “우리 청정1리가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로 선정되어 너무 기쁘고, 무엇보다 마을 주민들의 자발적인 산불예방 및 감시활동을 통해서 이뤄진 것이라 더욱 뜻깊다”며, “앞으로도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는 청정1리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신해근 고경면장은 “아름다운 우리 산림을 보호하고 잘 가꾸는 것은 우리 후손들을 위해 현재 세대가 짊어진 책무이며, 주민 개개인이 산불예방의 파수꾼이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앞으로도 산불방지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