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여성정책개발원-여기공 협동조합 손잡고 여성기술자 양성
상태바
경북여성정책개발원-여기공 협동조합 손잡고 여성기술자 양성
  • 이원석 기자
  • 승인 2020.07.20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 친화 메이커스페이스 운영, 경력단절여성 취창업 기술교육

경북여성정책개발원(원장 최미화)은 여기공 협동조합(이사장 이현숙)과 업무협약을 맺고 여성 친화 메이커스페이스 운영과 경력단절여성의 취창업 기술교육을 위한 기업체협력망을 형성하고 유관기관 네트워크 회의를 가졌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지난 5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한 ‘2020년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운영사업’에 선정되어 경북여성가족플라자의 누리관 4층에 173.67㎡규모의 경북지역 여성창작공간인 ‘메이커스페이스 W’를 구축 중이다. 여기공 협동조합(이하 여기공)은 여성기술자 네트워킹 플랫폼을 구축해 2018년부터 여성 기술자 교육 및 젠더스쿨을 운영하고 있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여기공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여성들의 기술교육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기술교육 프로그램의 상호 교류, 여성과 기술 주제의 워크숍 교류, 여성 친화 메이커스페이스 운영 네트워크 강화 및 젠더에 대한 담론 연구 교류를 강화하기로 했다.

또한 경북광역새일센터와도 기업체협력망 및 유관기관 네트워크를 형성해 여성의 취·창업과 사회적 경제분야 진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조 및 일자리 네트워크 구축, 사회적협동조합 설립 및 사업화를 위한 컨설팅 지원, 상호 협력사업에 필요한 시설 등의 인프라 공유, 경북지역 경제 활성화와 여성 일자리를 위한 다양한 사업 진행 등을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최미화 경북여성정책개발원장은 “앞으로는 여성들의 일자리도 변화를 가져올 것이다. 여성기술자들이 많이 배출되어 여성들의 일자리 장벽을 허무는 시발점이 되어서 여기공과 더불어 경력단절여성들의 기술문화혁신을 이루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