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뛰자 경북! 영천시 현장 소통 간담회 가져
상태바
다시뛰자 경북! 영천시 현장 소통 간담회 가져
  • 주은숙 기자
  • 승인 2020.07.06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철우 도지사 ‘코로나 잊고 다시 뛰자 희망의 도시 영천’
‘로봇산업 도시 영천에서 청년 기(氣) 팍팍’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6일 포스트코로나 대응 민생 경제 위기 극복과 경북도와 영천시(시장 최기문)의 희망찬 재도약을 위해 ‘다시뛰자 경북’ 현장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최기문 영천시장, 이만희 국회의원, 지역 기관·사회단체장을 비롯한 청년대표 등 120여 명이 참석해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의 활력을 되찾고 지역 발전 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해 보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본격적인 간담회에 앞서 지역 청년 35명과 청년 기살리기 퍼포먼스로 ‘청년 기(氣)가 살아야 경북, 영천이 산다’는 구호를 외치며 활기차게 시작했으며 이어 경북도의 ‘다시뛰자 경북’ 추진 전략 발표 및 영천시 코로나19 대응과제 발표를 통해 코로나19에 선제적, 적극적 조치와 긴급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 등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고 지역 재도약을 위해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청년CEO, 소상공인 등 다양한 참석자들의 심도 있는 의견과 아이디어가 제시되어 지역 발전을 위해 공감하고 고민하는 활발한 토론이 되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지금은 코로나19로 인한 불확실성과 변화가능성에 대해 꼼꼼히 준비해야 할 중요한 시점으로 크고 작은 현안사업과 시민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다시 뛰는 경북의 한 축이 되어 힘과 지혜를 모으겠다.”고 전했다

한편 간담회를 마친 후 이철우 도지사는 지난달 16일 교육부로부터 최종설립 인가 확정을 받은 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의 주요시설을 둘러보고 “4차 혁명시대에 꼭 필요한 전문기술인력 양성으로 청년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지역산업체 역량 강화에 든든한 축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