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관광, 새롭게 시작합니다!’
상태바
‘영천관광, 새롭게 시작합니다!’
  • 주은숙 기자
  • 승인 2020.07.01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 관광자문단 발족식 개최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지난달 30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영천시 관광자문단 발족식을 개최했다.

영천시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관광자문단은 학계, 여행업, 마케팅, 이벤트 사업 등에 종사하는 민간 전문가 13명과 공무원으로 구성된 당연직 위원 3명을 포함해 총 16명으로 구성되었으며 발족식과 함께 2년간의 임기를 시작하는 힘찬 첫발을 내딛었다.

이에 앞서, 영천시는 급변하는 관광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코로나사태 이후 또 한 번의 큰 변화를 겪고 있는 관광산업의 위기를 기회로 바꾸기 위해 올해 초 관광자문단 구성을 계획했고 각계각층에서 전문가를 추천받아 최종 13명을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이날 발족식은 관광자문단 운영안내, 위촉패 수여, 자문단 위촉 소감과 영천관광 발전을 위한 의견교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위촉된 자문위원들은 영천관광을 위해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서 영광스럽고, 각자의 특기를 살려 영천관광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영천시 관광자문단은 앞으로 관광정책, 자원 개발, 관광 활성화 분야에서 필요시 개별 또는 회의를 통해 자문을 제공하게 되며, 이를 통해 이전보다 전문화 되고 체계화된 관광정책 추진과 관광산업 역량강화를 기대해 볼 수 있게 되었다.

한편 영천시는 2018년 5월 관광전담 부서인 관광진흥과가 신설된 이래 관광인프라 조성을 위해 역점적으로 추진 중인 보현산댐 관광벨트 사업 추진을 비롯해 현재 관광업계에 중심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는 언택트 가족 여행의 최적지로 다양한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영천관광의 발전을 위해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께서 흔쾌히 뜻을 모아주신 데 감사드리며, 영천시 관광자문단의 성공적인 운영을 통해 우리 영천이 매력적인 관광도시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