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 임고에서 대구까지 시내버스로 한번에
상태바
영천 임고에서 대구까지 시내버스로 한번에
  • 주은숙 기자
  • 승인 2020.06.25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일부터 대구노선 임고 연장 운행, 양평2리 버스개통

오는 7월 1일부터 영천시 임고면 소재지까지 대구노선 555번 시내버스가 연장 운행된다.

이번 노선 조정으로 임고 지역주민들은 하루 4번 운행되는 555번 대구노선 시내버스를 이용, 대구까지 한 번에 이동할 수 있게 된다. 이번 개편은 영천의 주요 관광지인 임고서원의 대중교통 접근성 향상을 통해 지역 관광지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중교통을 이용해 대구 소재 예식장이나 병원을 자주 찾는다는 한 지역주민은 “앞으로는 영천까지 가서 대구노선 버스를 이용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고 한 번에 대구까지 갈 수 있어 편리하고 교통비도 절약할 수 있게 되었다”며 환영하는 모습이었다.

한편 이번 시내버스 노선조정으로 임고면 양평2리 수평마을에도 하루 3번 시내버스가 들어오게 되어 주민들이 노선버스가 운행되는 지방도까지 걷는 수고로움을 덜게 되었다.

김상운 양평2리장은 “우리 마을까지 시내버스가 들어오니 집 앞에서 바로 버스를 탈 수 있어 주민들이 반기는 분위기이다”라며 영천시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영천시는 시민들의 작은 생활민원 해소를 위해서도 공직자들에게 적극행정을 주문하는 최기문 영천시장의 뚝심 있는 행보로 특히나 행복택시, 오지마을 버스 개통, 버스승강장 온열의자 및 바람막이 설치 등 교통행정 분야에서의 다양한 성과를 통해 시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