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bye, 세균 no, clean 영천초’
상태바
‘코로나 bye, 세균 no, clean 영천초’
  • 박효순 기자
  • 승인 2020.06.23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456 봉사단

영천초등학교(교장 이재영)는 2020년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으로 4~6학년 20명으로 구성된 456 봉사단을 위촉해 23일부터 주2회 ‘코로나bye, 세균 no, clean 영천초’를 위해 교내 봉사활동을 시작하도록 했다.

생활속 거리 두기를 위해 요일로 나누어 등교를 하고 있지만 현재 영천초 학생들이 보다 더 안전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화, 목요일로 봉사단원을 나누어 정상수업이 마친 뒤 봉사단원들이 교내 난간, 복도 봉, 출입문 등을 향균티슈로 깨끗하게 소독 및 청소를 하는 봉사활동을 시작했다.

456 봉사단원들은 “코로나19를 예방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하게 되어 뿌듯하며 학생들의 접촉이 많은 부분을 깨끗하게 소독해 다른 학생들뿐만 아니라 봉사단원인 자신들도 걱정 없이 학교생활을 할 수 있게 되어 기분이 좋아요”라고 표현했다.

코로나19로 인해 학생, 학부모, 영천초 교직원 모두가 조심스럽게 생활하며 학교를 다니고 있는 가운데 20여명의 봉사단원 학생들이 본교 학생들을 위해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목적 및 취지를 느끼고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

영천초등학교에서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으로 456 봉사단은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봉사활동을 주2회 실시할 계획이며 이후에는 다양한 장소와 방법으로 봉사활동을 참여해 학생 및 학교의 자랑스러운 봉사단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