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농업인 일자리창출 제빵기능사 전문교육 실시
상태바
여성농업인 일자리창출 제빵기능사 전문교육 실시
  • 박효순 기자
  • 승인 2020.05.29 2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농업기술센터, 제빵기능사 국가자격증 취득과정 교육 추진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코로나19로 지연되었던 2020년 여성농업인 일자리창출 전문기능교육 제빵기능사 과정을 지난 26일부터 시작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자격증 취득 과정으로 5회 필기, 13회 실습, 1회 현장 견학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5월 26일부터 7월 23일까지 총 19회, 2개월의 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빵기능사는 국가기술자격증으로 식생활 변화 등으로 제빵에 대한 소비가 늘어남에 따라 제빵에 관한 숙련기능을 가지고 제빵제조와 관련된 전반적인 업무를 하게 된다. 이번 교육에서 수강생들은 제조이론, 재료과학, 영양학, 식품위생학 등의 이론교육을 받고 제빵작업 실습교육을 받게 된다.

한 수강생은 “몇십년만에 책상에 앉아 공부하면서 어려운 점도 많지만 최종 시험에 합격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농업기술센터에서 배운 이론과 실습 지식을 바탕으로 우리 지역 농산물을 활용해 빵을 만들어 보고 싶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제빵기능사 과정은 여성농업인들의 생활 활력 증가 및 취업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호응이 좋다”며 “비록 예정보다 개강이 늦어지긴 했지만 적극적인 교육으로 자격증 취득 및 능력 있는 여성농업인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