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즐거운 등교수업을 응원합니다!”
상태바
“안전하고 즐거운 등교수업을 응원합니다!”
  • 박효순 기자
  • 승인 2020.05.27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교육지원청 초등 등교개학 응원 및 방역지원 캠페인 펼쳐

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양재영)은 27일 관내 포은초등학교 교문 앞에서 교육지원청 및 영천시청, 경북도의회 관계자와 함께 처음 등교하는 초등 1~2학년과 유치원생들을 응원하고 등교개학에 필요한 지원을 하고자 등교수업 응원 캠페인을 펼쳤다.

지난 20일 고 3학생들의 첫 등교에 맞춰 코로나19로 서로 만나지 못한 선생님과 학생들의 만남을 축하하는 캠페인을 펼친 바 있는데, 이번 캠페인은 그 연장선상에서 초등학생과 유치원생의 첫 등교가 안전하고 즐겁게 이루어지도록 응원하고 개인위생 수칙의 기본인 마스크 착용과 손소독을 지원하고자 교육지원과장과 장학사 등 교육지원청 관계자 10명, 경북도의회 박영환 의원과 최기문 영천시장을 비롯한 시청 직원이 함께 참석해 응원에 힘을 보탰다.

안전을 위해 손소독제를 학생들에게 도포해주어 교문에서부터 소독을 하고 입장할 수 있도록 해 안전한 등교수업을 지원하고자 노력했다.

비록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어 서로의 얼굴을 확인할 수는 없었지만 씩씩하고 즐거운 표정으로 교문을 들어서는 학생들과 이들에게 환호와 함께 따뜻한 반가움을 전하는 선생님들의 마음이 마스크 너머로 충분히 전해짐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양재영 교육장은 “걱정 속에서 이루어진 1차 등교수업에 이어 2차 등교수업도 우려스러운 부분이 있지만, 그래도 학생들의 밝은 에너지와 선생님들의 정성, 학교의 철저한 방역과 준비를 통해 안전하고 즐겁게 등교수업을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철저한 방역과 생활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