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빛바다에 퍼지는 교육불사의 물결’
상태바
‘은빛바다에 퍼지는 교육불사의 물결’
  • 안애경 기자
  • 승인 2020.04.03 11:0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해사, 동곡학원 선화여고에 매년 1억3천만원중 전반기 장학금 7천8백만원 지원

이사장 돈관스님(은해사 주지)은 불교인재양성이 제일 중요한 불사라는 동곡당 일타 대종사의 큰 뜻을 받들어 2010년 경북 영천의 선화여고를 인수했다.

동곡생활관 전경
동곡생활관 전경

은해사는 선화여고를 인수한 이후 대대적인 교육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투자를 하고, 영천만이 아닌 전국의 모든 우수한 인재가 면학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해마다 1억3천여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장학금은 선화여고생들이 아무런 근심 없이 공부만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해마다 신입생에게 교복을 무상지급을 하는 등 지역에서는 보기 드문 획기적인 방법으로 선화여고생들을 지원했다.

또한 우수한 인재들이 사교육을 넘어 심화학습을 할 수 있는 기숙사(동곡생활관, 지상 3층 1,592㎡, 총예산 35억9천만원)를 작년에 건립해 면학분위기를 한층 높이고 있다.

은해사는 올해에도 1일 장학금 7,791여만원을 ‘대한불교조계종 아름다운 동행’을 통해 지원했고, 2학기에도 5천여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동곡학원 이사장인 은해사 주지 돈관스님은 “현재 여러 가지로 어려운 여건이나, 불교인재 양성이라는 은사이신 동곡당 일타스님의 큰 뜻을 멈출수 없다”며 “힘이 닿는 한 계속적인 지원을 해 불교인재 양성은 물론 지역사회의 교육발전에 기여할 것”이라며 이번 장학금 전달의 의미를 설명했다.

은해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불교인재 양성의 원대한 불사를 위해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대단하시네요 2020-04-03 11:38:41
스님들이 대단하고 훌륭하시네요
선화여고생들은 행복하겠어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