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bye, 영천초 hi' gift 박스 지원
상태바
'코로나19 bye, 영천초 hi' gift 박스 지원
  • 안애경 기자
  • 승인 2020.04.02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각 가정으로 배달

영천초등학교(교장 이재영)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으로 1~6학년 저소득계층 학생 16명, 총 12가구에게 코로나로 인한 개학연기로 가정 내에서 학생과 학부모님들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간식, 과일, 라면, 우유 등 식료품이 담긴 gift박스를 구성해 각 가정으로 배달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코로나 bye, 영천초 hi' gift 박스는 그동안 개학 연기로 인해 본교 담임교사들이 학생 및 학부모들과 지속적인 전화연결을 통해 학생 교육 및 가정 환경 등을 파악·고려한 근거를 기반으로 선정·지원했다.

'코로나 bye, 영천초 hi' gift 박스를 지원 받은 6학년 이모 학생 및 학부모는 “실질적으로 생활에 필요한 물품이 필요한 때에 지원해주니 너무 좋아요. 학교에서 우리에게 이렇게 관심을 가져주셔서 영천초를 다니는 게 너무 좋아요”라며 '코로나 bye, 영천초 hi' gift 박스가 너무 기다려진다고 말했다.

학생 및 학부모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잠시 멈춤 캠페인에 참여함으로써 가정 내에서 학생들과 생활하는데 있어서 많은 정서적 ·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어 '코로나 bye, 영천초 hi' gift 박스를 통해 반가움을 느낌으로써 정서적 환기를 가질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영천초에서 우리학생들의 목소리와 웃음소리를 들을 수 있는 그날이 올 때까지 안전하고 건강하게 생활하기를 바란다는 교장의 뜻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