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현장 최일선서 코로나19 예방에 전력
상태바
사회복지현장 최일선서 코로나19 예방에 전력
  • 주은숙 기자
  • 승인 2020.03.25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종합사회복지관, 취약계층에 다양한 지원

영천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허의행)은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해 사회복지현장의 최일선에서 소외계층의 생계유지와 피해 예방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코로나19의 지역 확산을 방지하고 취약계층 감염 예방을 위해 사회복지시설 휴관 기간에도 야사주공 영구임대단지 내 독거어르신의 및 장애인의 결식 예방을 위해 복지관 직원들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비대면 방식으로 대체식(가공식품류)을 매일 배달하고 있다. 평소 경로식당 무료급식소를 이용하는 어르신과 도시락 지원세대를 포함해 일 평균 90여 명의 독거어르신과 장애인 세대 등에 지원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발생으로 인해 경제활동의 중단, 실직 및 임금감소 등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가정(수급자, 차상위계층 또는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 100여 세대를 발굴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는 긴급생계비(온누리상품권 및 영천사랑 상품권) 3,000여 만원을 지급했다.

한편 지역사회의 다양한 단체에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손길을 내밀고 있다. 수년간 복지관과의 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한국수자원공사 영천권지사에서는 화북지역 독거어르신 60여 세대에 생필품 키트를 후원했으며, ㈜신영 봉사회는 소외계층 복지사업을 위해 100만 원을 기탁했다.

또한 국민연금공단 경주 영천지사에서 50만 원가량의 손 소독제 및 온누리상품권,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생필품 키트 100세트, 경북사회복지사협회에서 일회용 마스크와 손소독제 등 360여 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북지역본부에서 취약계층 아동 대상 물품 키트 60세트를 후원했다. 이에 복지관은 후원받은 각종 물품 등을 지역 내 취약계층 등 위기세대에 배분했다.

이와 더불어 출동재난안전지킴이(회장 설동석) 봉사 단체에서는 민간협력복지서비스연계와 재능기부활동으로 복지관을 포함한 야사주공 관리사무소 일대를 주 1회 정기 방문해 내·외부 소독을 시행하고 있다.

영천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사회복지시설 휴관임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으로 취약계층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