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천초, 실시간 온라인 수업으로 실시
상태바
자천초, 실시간 온라인 수업으로 실시
  • 안애경 기자
  • 승인 2020.03.20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유튜브와 화상수업으로 학습공백 극복하기

자천초등학교(교장 허홍렬)는 지난 2일부터 각 학년별 SNS(위두랑 등)와 유튜브 및 실시간 화상 수업 프로그램을 활용한 실시간 온라인 수업을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 사태로 학교의 휴업이 장기화 되면서 학습 결손이 우려되고 있는 상황에서 본교는 각 학년별 SNS와 온라인 수업 프로그램으로 수업하며 실시간으로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학습을 지도하고 있다.

특히 지난 12일부터 유튜브와 실시간 화상 수업 프로그램(ZOOM)을 활용한 온라인 디지털 교과서 과학수업을 실시하고 있는데 참여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만족스러운 반응을 받고 있다. 매일 1시간씩 학년 군 별로 접속해 과학교사의 실시간 수업 안내를 받고 가정에 있는 간단한 준비물들을 활용, 기초 탐구 방법을 이해하고 탐구과제를 설계하고 실험한다.

또한 구글 클라우드의 공유문서를 활용해 탐구보고서를 제출하고 ZOOM 프로그램에 접속해 자신의 탐구 결과를 발표하고 서로 피드백을 주고받는 수업하며 코로나19로 인한 수업공백을 메우려는 시도를 하고 있다.

수업에 참여하는 6학년 허모 학생은 “코로나 때문에 학교도 못나가고 심심했는데 유튜브와 zoom 프로그램으로 선생님과 매일 만나서 재미있고, 집에 있는 파를 키우며 관찰하고 탐구보고서를 쓰는 활동도 매우 재미있다”며 수업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