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연속 여성가족부 성과평가 최고등급 달성
상태바
2년 연속 여성가족부 성과평가 최고등급 달성
  • 박효순 기자
  • 승인 2020.03.03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 경북광역여성새일센터

경북여성정책개발원 경북광역여성새일센터는 2019년 여성가족부 새일센터 성과평가에서 2년 연속 최고등급인 ‘가등급’에 전국에서 유일하게 선정됐다.

지난해 여성일자리사업에 큰 성과를 올린 경북도내 9개 광역 및 기초새일센터 성과보고회가 지난 연말 경산에서 열렸다.

여성가족부는 전국 157곳 새일센터를 대상으로 취·창업실적, 구인·구직 발굴 및 상담, 사후관리, 지역사회와의 연계 등 2019년 실적을 평가하여 경북광역새일센터를 ‘가등급’으로 2년 연이어 선정했다. 경북광역새일센터는 4,399만원 국·도비 인센티브를 받는다.

최고등급에 선정된 경북광역여성새일센터는 도내 8만4천여명의 경력단절여성들에게 취창업상담, 구인·구직 관리, 국비직업교육훈련, 인턴쉽, 찾아가는 사회적 경제교육, 알선 및 동행면접, 사후관리까지 창의적이면서도 지역맞춤형 일자리 지원기관이다.

또 경북광역새일센터는 여가부가 주최한 2019년도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기관상(홍보부문, 여가부장관상)을 받을 예정이다.

최미화 경북여성정책개발원장은 “경력단절여성들의 경제활동촉진법에 의한 중앙부처 여성일자리사업을 지원하고 있는 경북광역새일센터가 경력단절여성들의 재취업을 위한 희망사다리가 되고, 일가양립에 어려움을 겪는 재직여성들의 경력유지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으로 고용안정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광역새일센터는 ‘글로벌셀러 창업과정’, ‘멀티플래너 창업전문가 양성과정’ 및 ‘경북의 농산물을 활용한 6차산업 창업과정’(이상 여가부 국비창업훈련과정) 교육생을 접수(054-335-1982)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