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지난해 도내 시부 최고 고용률 달성
상태바
영천시, 지난해 도내 시부 최고 고용률 달성
  • 안애경 기자
  • 승인 2020.02.27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년 동기 대비 1.4% 상승한 69%, 역대 최고 고용률 기록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 및 기업지원 확대 성과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지난해 상・하반기 연속으로 고용률 전국 시부 3위, 경북 도내 시부 1위를 차지했다.

통계청이 25일 발표한 ‘2019년 하반기 지역별고용조사’에 따르면 ‘19년 하반기 영천시 취업자 수는 6만2천명, 고용률은 전년 동기 대비 1.4% 상승한 69%로 집계되었으며, 실업률은 1%로 경북 시부 실업률 최저를 기록하는 성과를 나타냈다.

전반적으로 모든 연령층에서 상승세를 보였으며 특히 청년층(15-29세) 고용률은 45.6%로 전년 동기 대비 5.2%p 상승했고, 55세 이상 인구층의 고용률은 66.4%로 경북 시부에서 최고 수치를 보였다.

이는 작년 한 해 영천시가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관내 중소기업의 고용환경개선을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로 분석되며, 그동안 영천시는 청년·여성·중장년 맞춤형일자리를 비롯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취업역량교육, 취·창업 지원과 함께 구인구직 미스매치에 힘을 기울여왔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작년 한 해 시민 행복을 위한 일자리 창출에 노력한 결과 역대 최고의 고용률을 기록했다. 그러나 현재 코로나 19로 소비심리가 위축되고 제조・관광・서비스 등 전 분야 산업에 큰 타격을 받아 일자리에도 먹구름이 낀 상태”라며 “시민의 안전과 행복을 되찾기 위해 코로나19에 전 행정력을 동원하고 있으며, 사태 장기화에 따른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지원, 중소기업 지원 확대 등 지역경제 활성화 후속 대책마련에도 결코 소홀하지 않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