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체험 가득, 꿈을 찾는 겨울 계절학교!’
상태바
‘신나는 체험 가득, 꿈을 찾는 겨울 계절학교!’
  • 주은숙 기자
  • 승인 2020.01.09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수교육대상학생 겨울 계절학교 시민안전테마파크 체험

경상북도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우영)은 9일,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에서 겨울계절학교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특수교육대상학생(8명) 및 인솔교사, 사회복지사, 활동보조인 등 12명이 참여한 이번 체험학습은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모두가 함께 안전에 대해 배우고 추억을 남길 수 있었던 살아있는 배움의 장이었다.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는 2003년 대구지하철 화재참사를 계기로 안전체험장을 건립되었다. 종합안전체험장은(1관, 2관) 지하철안전, 생활안전, 심폐소생술, 지진체험, 옥내소화전 등 다양한 안전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각종재난 발생 시 안전체험교육을 통하여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안전교육의 중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학생들은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각종 재난상황을 직접 관람ㆍ체험했다. 체험에 참여한 학생은 “설명으로 듣는 수업이 아니라 직접 경험해보고 체험할 수 있어서 더욱 기억에 남고 실제로 재난상황이 일어난다면 당황하지 않고 오늘 배운 내용들을 떠올려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을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영천교육지원청 김우영 교육장은 “학생들이 이번 안전체험을 통해 실제 재난상황이 일어났을 때 위험상황을 직접 경험하게 하는 프로그램으로 안전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느끼고 안전의식 고취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는 소양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것 같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