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자양면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해단식
상태바
2019년 자양면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해단식
  • 주은숙 기자
  • 승인 2019.12.10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정 자양을 빛내주신 어르신들! 고맙고 감사합니다”

영천시 자양면(면장 신재근)은 9일 올해 1월부터 11개월 동안 각 마을 환경정비에 힘써주신 30여명의 어르신들을 모시고 2019년 자양면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해단식과 겨울철 건강관리 및 산불예방 교육을 가졌다.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은 어르신들에게 사회활동기회를 제공해 소득공백 발생 예방 및 다양한 사회활동을 통한 사회참여, 건강증진 등을 위해 시작한 사업이다. 이번 해단식에서는 각 마을 담당 30여명의 어르신들에게 올 한해 자양면을 환하게 빛내어 주시고 건강하게 마무리 해주신 것에 감사드리는 등 서로 덕담을 주고받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겨울철을 맞아 건조해진 날씨로 인해 산불이 전국적으로 발생되고 있어 이에 대한 예방을 위해 산불예방홍보 영상 및 산불예방 교육을 실시했으며 어르신들의 겨울철 건강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에 참여하신 한 어르신은 “나이가 들어 할 수 있는 일이 없었는데 노인 일자리로 인해 일도 할 수 있고 마을도 청소 할 수 있어서 보람되게 보냈다”고 전했다.

 

신재근 자양면장은 “청정자양을 빛내주셔서 감사드리며 영천시에서는 어르신들의 편의를 위해 많은 서비스 제공해 더욱 더 만족하실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며 “따뜻한 연말 보내시고 내년에도 건강한 모습으로 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