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녕면 매양지구 지적재조사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상태바
신녕면 매양지구 지적재조사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 주은숙 기자
  • 승인 2019.11.08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적재조사사업 추진 절차, 사업지구 선정 배경 등 안내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토지의 실제 현황과 일치하지 않는 지적공부의 등록사항을 바로잡고 종이로 구현된 지적공부를 디지털 지적으로 전환하기 위한 지적재조사사업 주민설명회를 7일 신녕면 복지회관에서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번 주민설명회는 지적재조사사업 추진 절차, 사업지구 선정 배경, 토지소유자 사업지구 지정신청 동의서 제출 등 주민 협조 사항에 대해 상세히 안내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고자 마련했다.

지적재조사사업은 지적공부의 등록사항과 토지의 실제 현황이 일치하지 않은 지적불부합지를 위성 측량 및 드론 촬영 등 첨단 측량방법을 이용해 디지털 지적으로 전환하는 국가정책사업으로, 2030년까지 추진한다.

신녕면 매양지구(737필지, 467,549㎡)는 토지소유자로부터 사업지구지정신청 동의를 받아 사업지구로 지정되면 2020년부터 지적재조사측량에 착수해 경계조정, 의견제출, 이의신청 등의 절차를 거쳐 지적경계를 확정한 후 2021년까지 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지적재조사사업이 완료되면 경계분쟁이 사라질 뿐만 아니라 재산 가치가 향상돼 토지소유자의 재산권 보호와 국토의 효율적인 관리에 기여하게 되므로 지적재조사사업이 원활하게 조기에 완료할 수 있도록 토지소유자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