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아이와 함께 자라는 부모’ 학부모 교육
상태바
영천시 ‘아이와 함께 자라는 부모’ 학부모 교육
  • 주은숙 기자
  • 승인 2019.11.07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행복아카데미 서천석 박사 초청 특강 성료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지난 6일 교육문화센터 우석홀에서 올해 여섯 번째로 영천시민행복아카데미 특강을 시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아이와 함께 자라는 부모’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특강은 시민들에게 육아 정보를 전달해 자녀교육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아이를 키우는 부모님들이 육아의 고민을 함께 나누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이번 특강의 초청 강사 서천석 박사(행복한아이연구소 소장)는 ‘MBC 표준 FM 여성시대’에서 상담 및 ‘KBS TV유치원’의 부모교육을 진행하는 등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해 국민 육아멘토로 명성을 떨치고 있다. 또한 저서 ‘하루 10분 내 아이를 생각하다’, ‘우리 아이 괜찮아요’ 등의 육아 서적을 집필했다.

이날 강연에서 서천석 박사는 20년간 소아정신과 의사로 활동하며 만난 다양한 부모와 아이들의 사례를 바탕으로 자녀의 성장뿐만 아니라 올바른 부모로서의 성장가이드를 전달했다.

강연에 참여한 한 시민은 “부모가 더 성숙한 사람이 되고 아이가 부모를 좋아하는 것이 ‘아이 키우기의 비밀’이라는 것을 알게 되어 유익했고, 부모와 아이의 현실을 인정하되 변화를 위해 집중하는 ‘있는 그대로의 육아’가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아 육아에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명사들을 초청해 폭넓은 강연을 개최함으로써 시민들에게 영양가 있는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