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외된 이웃과 함께 ‘나눔으로 행복세상 만들기’
상태바
소외된 이웃과 함께 ‘나눔으로 행복세상 만들기’
  • 주은숙 기자
  • 승인 2019.11.07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자원봉사단 김광숙 씨, 2019 경상북도 자원봉사 대상 수상

김광숙 영천시 여성자원봉사단 부회장은 나눔과 봉사를 통해 소외된 이들과 함께하며 이웃사랑 실천에 헌신하고 자원봉사 활성화를 통한 더불어 사는 사회 구현에 기여한 공로로 ‘2019 경상북도 자원봉사 대상’을 수상했다.

김광숙 부회장은 지난 17년간 영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 교육문화센터, 영천시종합사회복지관 등 여러 복지기관에서에서 밑반찬, 무료급식, 급식봉사, 목욕봉사, 손마사지, 뜸 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해왔다. 또한 자원봉사활동 외에도 직접 재배한 고추 및 배추 등으로 고추장과 김장을 나누는 등 소외계층을 위한 따뜻한 정을 나누었다.

또한 영천시재난지킴이봉사단의 부단장으로서 각종 재난재해현장에서 복구활동을 펼쳤으며 이 밖에도 지역 문화재 환경정화 활동과 지역축제 등 각종 문화체육 행사에도 적극 참여하는 등 영천지역의 발전을 위한 크고 작은 활동에도 참여했다.

영천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국민훈장(석류장) 1명, 대통령 표창 11명, 국무총리표창 1개 단체, 장관 표창 5개(개인 3, 단체 2), 경상북도 자원봉사 대상 12개(대상 2, 금상 1, 은상 5, 동상 3) 등 많은 수상을 했다.

2019 경상북도 자원봉사 대상은 18일 2019 경상북도 자원봉사자대회에서 수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