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기업체 대표 및 인사담당자 간담회 개최
상태바
영천시, 기업체 대표 및 인사담당자 간담회 개최
  • 강춘호 기자
  • 승인 2019.10.23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 취업 활성화방안, 지역 기업으로부터 답을 찾다

영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최경희)는 지난 22일 교육문화센터에서 관내 15개 여성친화기업의 대표 및 인사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지역 여성들의 일자리 연계망 구축 및 취업 활성화 방안 논의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참석한 기업 대표 및 인사담당자들은 여성친화 기업 문화 조성을 위한 실천사례를 공유하고, 지역 내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과 구인을 원하는 기업체가 일자리 매칭을 위해 여성새일센터와 함께 나아가야할 방향을 모색해, 여성일자리 창출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일조한다는 데 의견을 같이 했다.

특히 ㈜지엔에스 이구형 대표는 “취업에 적합한 여성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취업 전 취업상담프로그램 등을 통한 근로자로서의 책임감 및 사회활동 기여에 대한 마인드 함양 교육에 힘써줄 것”을 부탁했으며, ㈜금강 김윤희 대표는 “결혼이민여성의 지속적인 근무를 위해 여성들의 인턴연계를 한다면 일자리 창출뿐 아니라 지역 업계에서도 크게 환영할 일”이라고 말했다.

최경희 센터장은 “오늘 간담회에서 논의된 사항은 심도있게 검토해 향후 사업추진에 반영할 것”이라며 “여성의 일, 가정 양립을 위해 여성 친화적 근무환경이 어느 때보다 절실히 요구되는 때이므로, 지역의 다양한 일터에 여성들이 일할 수 있도록 다 같이 노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