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행복아카데미 오한진 특강, 시민 큰 호응
상태바
시민행복아카데미 오한진 특강, 시민 큰 호응
  • 홍목흠 기자
  • 승인 2019.10.17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들에게 건강 정보 전달해 시민들의 건강관리 능력 증진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지난 16일 교육문화센터 우석홀에서 올해 다섯 번째로 영천시민행복아카데미 특강을 시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스트레스 관리법’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특강은 시민들에게 건강 정보를 전달해 시민들의 건강관리 능력을 증진시키고, 지역사회의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 확산과 상생의 장을 마련하는 데 그 취지가 있다.

이번 특강의 초청 강사 오한진 교수(을지대학교 병원)는 ‘채널A 나는 몸신이다’, ‘JTBC 알짜왕’등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해 국민주치의로 명성을 떨치고 있다. 또한 저서 ‘내 몸을 살리는 호르몬’, ‘마흔의 다이어트는 달라야 한다’ 등의 건강 서적을 집필했다.

이날 강연에서 오 교수는 시민들과 소통하며 건강관리를 위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으며 스트레스 관련 정보와 의학용어를 쉽게 설명하고 누구나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스트레스 관리법을 제시했다.

강연에 참여한 시민들은 “어려운 의학 정보를 재미있게 접할 수 있어 유익했고,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위한 습관이 어떤 것인지를 알게 돼 일상생활 스트레스 관리에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명사들을 초청해 폭넓은 강연을 개최함으로써 시민들에게 유익한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