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최대 규모 로봇전시회 참가
상태바
한국폴리텍대학, 최대 규모 로봇전시회 참가
  • 홍목흠 기자
  • 승인 2019.10.16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로보월드’에 참가 대학 홍보 및 차별화된 교육과정 소개

학교법인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 설립추진단이 10월 9일부터 1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국내 최대 규모 로봇 전시회인 ‘2019 로보월드’에 참가해 대학 홍보 및 차별화된 교육과정 소개 등을 실시했다.

한국판 로봇특화 캠퍼스가 완공을 앞두고 국내 최대 규모 로봇 전시회인 ‘2019 로보월드’에 참가하여 캠퍼스 홍보를 나흘간 실시했다. 프로젝트 주도형 학습방식을 통한 로봇분야 전문기술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가 경상북도 영천에 2019년 11월 완공 된다.

로보월드 기간 동안 최무영 설립추진단장은 로봇관련 기업인 두산로보틱스, 뉴로메카, UR로봇 등과 산학 협력방안 등에 대한 논의를 하였고, 관련 산업체의 동향을 파악하여 현장중심의 인력양성 계획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듣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2019 로보월드’와 동시개최 국제로봇경진대회(ROBOT CONTEST)에 참가하는 12개국 4,000여명의 학생들에게 영천에 설립되는 로봇캠퍼스를 홍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캠퍼스 설립추진단의 최무영 단장은 “2019 로보월드 참가를 통해 로봇캠퍼스가 보유하고 있는 장비와 교육과정을 국내외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며 “국내외 로봇 산업 관계자들에게 신뢰받는 대학이 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의 경쟁력을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기업과 상생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는 올해 11월 완공을 목표로 영천시 화룡동 산14-7번지 일원 8만여㎡에 총 366억원을 투입해 대학관·공학관·기숙사 등을 건립하고 있으며, 2년재 학위과정 융합기술인재 양성을 목표로 현재 공정률은 89%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