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바람 경북 여성일자리 방안 마련 위한 포럼 개최
상태바
신바람 경북 여성일자리 방안 마련 위한 포럼 개최
  • 이원석 기자
  • 승인 2019.10.11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 부합 미래형 여성일자리 창출 방안 논의

지역 특성 활용 사회적경제분야 여성창업인 육성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는 11일 청포도(년여성을 용하는 경상북)일자리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은 여성일자리 확대를 통한 ‘일터 넘치는 부자 경북’ 실현의 일환으로 경산에서 개최되었으며, 청년여성, 여성일자리 전문기관, 여성친화기업 등 20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일자리 포럼에는 이원재 요즈마그룹 아시아 총괄대표의 ‘4차 산업혁명의 글로벌 여성일자리 창출’이란 제목의 기조강연이 마련되었다. 요즈마그룹은 이스라엘의 경제발전을 이끈 세계적 벤처 캐피탈기업으로 젊은 여성인재 육성을 위해 사회적 지원 확대 및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강조했다.

또한 주제발표로 한국고용정보원 최영순 팀장의 ‘4차 산업혁명과 직업세계의 변화’와 대구가톨릭대학교 김태형 교수의 ‘Smart시대 따라잡기’가 이어져 경북형 여성일자리 창출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되었다.

이날 포럼에서는 ‘경북여성 사회적경제 페스티벌’도 함께 열렸다. 나는 드론 사회적협동조합, 경북코딩메이커 사회적협동조합, 숲과 사람 사회적협동조합 등 창업에 성공한 여성 사회적경제기업 14개 업체가 체험부스를 운영해 창업에 관심있는 여성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

포럼을 개최한 최미화 경북여성정책개발원장은 “이번 청포도 일자리 포럼을 통해 4차산업혁명 시대의 미래직업 트렌드를 읽고 미래 여성 일자리에 대한 고민을 나누며, 경상북도 청년여성들이 새로운 직업에 도전하는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고 했으며 조광래 여성가족정책관은 “숙박ㆍ음식ㆍ제조업에 치중되어 있는 여성일자리를 개선하고자 4차산업혁명 연계 여성전문 직업교육 확대와 지역특성을 활용한 여성창업 지원 확대 등으로 미래형 여성전문인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