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송편과 사랑을 이웃에게 전해요!”
상태바
“따뜻한 송편과 사랑을 이웃에게 전해요!”
  • 안애경 기자
  • 승인 2019.09.11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추석맞이 프로그램

영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조상임)는 추석을 맞이하는 다문화가족들을 위해 추석맞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번 추석 프로그램은 2부로 진행되며 30명의 다문화가족들과 함께하는 라이스 클레이를 이용해 ‘나만의 송편 만들기’ 시간과 어려운 이웃 30가정을 방문해 송편을 전달하는 ‘사랑의 송편 전달하기’로 진행되었다.

추석의 의미에 대해 잘 알지 못하고, 추석에 고향을 방문할 수 있는 비 다문화가족들과는 달리 멀어서, 또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고향을 방문하지 못하거나 추석의 즐거움을 누리지 못하는 가정들에게 지역사회의 따뜻한 관심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했다.

바쁜 생업 때문에 센터에 자주 방문하지 못하는 트루티홍토 씨는 “두 아이들을 위해 일한다고 바빠서 센터 프로그램에 자주 참여하지도 못했다. 센터에서 계속 관심을 가져주고 도와주셔서 너무 감사하다. 명절다운 명절을 잘 보내지 못했는데 이렇게 직접 방문해 송편을 전달해줘서 너무 고맙다”고 말했다.

영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센터는 올해로 통합센터가 되어 가족봉사단을 운영중이며 다가오는 9월 셋째 토요일에는 온누리 가족봉사단을 위한 가족캠프를 계획하고 있다.

또한 격주 토요일마다 다문화가족 아이들과 함께하는 멘토링 사업도 운영하는 등 추석 명절 프로그램 외에도 영천시에 있는 다양한 형태의 가족들을 위해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