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청통면·신녕면 구간 버스 추가요금 폐지
상태바
영천시, 청통면·신녕면 구간 버스 추가요금 폐지
  • 이원석 기자
  • 승인 2019.08.21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통면·신녕면 등 주민, 오랜 민원 대중교통 이용 불편함 해소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이번 영천-대구-경산 간 대중교통 광역 환승 시행과 연계해 청통면·신녕면 주민들의 오랜 민원사항인 시내버스 시계외 구간에 대해 20일자로 추가요금이 폐지됐다.

그동안 이 지역은 경산시 소재 운수업체가 운행하는 지역으로 행정구역이 다르다는 이유로 80년대부터 시계 외 구간요금이 폐지되지 않고 지금까지 이어져 왔다. 경산시 경계를 벗어나면 청통면 300원, 신녕면 500원, 치산리 1,100원을 추가로 내고 이용했다.

이번 시계외 구간 추가요금이 폐지됨에 따라 영천-대구-경산 간 광역 환승 연계와 더불어 대중교통 이용자의 교통비 절감과 대중교통 이동편의 제공에 큰 효과를 가져 오게 됐다.

또한 타 지역민의 관광지 방문 활성화 등 유동인구 증가와 전원생활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에게 대중교통 편의를 제공함으로써 인구증가에도 한 몫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동안 구간요금 폐지를 위해 경산시와 해당 운수업체(코리아와이드 대화) 관계자 등과 협의를 거쳤으며, 광역 환승 본격시행일에 맞춰 추가요금 전면 폐지에 이르렀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그동안 대중교통 이용에 불편함을 겪어 오신 청통면·신녕면 등 주민들의 오랜 민원이 해소됨으로서 복지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