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읍, 관내 순회 태극기달기 운동 캠페인 실시
상태바
금호읍, 관내 순회 태극기달기 운동 캠페인 실시
  • 이원석 기자
  • 승인 2019.08.17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4주년 광복절 맞이 나라사랑의 마음 전파

영천시 금호읍(읍장 김병운)에서는 14일 제74주년 광복절을 맞아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가두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금호읍 직원과 금호읍주민자치위원회, 바르게살기운동금호읍위원회 등 30여명의 회원들이 참가해 관내 읍 시가지, 공설시장, 아파트 등을 순회하며 태극기 홍보 전단지를 배부하고, 태극기 달기 운동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밖에도 금호읍에서는 마을방송, SNS 등을 통해 전 읍민의 자발적인 태극기 게양률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홍보했다.

앞서 금호읍은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운동의 일환으로 지난 7월 3개 단체(금호읍부녀자율방범대, 아름다운 마음들의 모임, 금호읍이장협의회)에서 200개의 가정용 태극기를 기증받아 관내 어린이집과 금호초 학생들에게 전달하며, 아이들이 태극기의 의미를 생각하고 애국심을 함양시킬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이를 이어받아 이번 캠페인에서는 참가자들이 태극기 홍보 현수막과 피켓을 나눠들고 거리 홍보를 진행, 태극기 달기 붐 조성을 위해 힘썼다.

김범수 금호읍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태극기 달기의 생활화와 나라사랑의 마음을 드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금호읍주민자치위원회는 나라사랑 운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병운 금호읍장은 “올해는 3.1운동 100주년이 되는 특별한 해인만큼 제74주년 광복절을 맞아 읍민들이 잊지 않고 태극기를 게양해 나라사랑 운동에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