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읍 대곡1리 소각산불없는 우수마을로 선정
상태바
금호읍 대곡1리 소각산불없는 우수마을로 선정
  • 홍목흠 기자
  • 승인 2019.08.17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판식으로 녹색마을만들기 선도하는 대곡1리 다짐

산림청 주관으로 13일 실시한 올해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로 영천시 금호읍 대곡1리가 선정되어 김병운 금호읍장, 장석조 이장, 김현식 노인회장을 비롯한 주민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회관에서 현판식을 가졌다.

매년 산림청 주관으로 실시하고 있는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은 관습처럼 굳어져 줄어들지 않는 무단 소각행위 근절을 위한 새로운 접근방식으로 마을 명예를 건 서약서를 작성해 주민들 스스로가 책임감을 느낄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해 2014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대곡1리는 서약기간동안 이장을 비롯한 마을주민들 모두 적극적으로 산불예방 및 감시활동 등을 자발적으로 실천해 단 한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는 등의 성과를 보여 산불방지 우수마을 선정의 영예를 안았다.

장석조 대곡1리 이장은 “우리 대곡1리가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로 선정되어 너무 기쁘고 무엇보다 마을 주민들이 자발적인 산불예방 및 감시활동을 통해서 이뤄진 것이라 더욱 뜻깊다”며 “앞으로도 한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는 대곡1리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김병운 금호읍장은 “아름다운 우리 산림을 보호하고 잘 가꾸어 나가는 것은 우리 후손들을 위해 현재 세대가 짊어진 책무라며, 앞으로도 대곡1리뿐만 아니라 다른 마을에도 확산되어 주민들이 산불예방의 파수꾼이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산불방지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